없음
HOME>고객센터>자주묻는 질문
살균소독수라는 것은 일상생활에서 살균·바이러스제거·탈취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물질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차아염소산수는 살균소독수 중에 한가지 종류이며, 식품첨가물용 전해질을 전기 분해를 통하여 만들어 집니다.
pH 5.0~6.5, 유효염소농도 20~40ppm을 함유하고 있으며, 염소계 살균소독수 중에 한종류 입니다.
차아염소산수는 인체 내 백혈구 호중구에서 인체로 투입되는 병원균을 사멸할 때 생성되는 물질과 같은 성분이기 때문에,
다른 살균소독제에 비하여 인체에 대한 위험성이 적습니다. 즉, 백혈구의 살균성분을 기기를 통해서 만들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별다른 증상이 없으며 인체에 무해합니다.
단, 직접적인 섭취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실수로 마셨을 경우에는 수분(물)을 섭취하여주시고, 경과를 지켜본 후 이상이 있으면 의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또한 동물을 통한 급성 경구 독성 시험과 안점막 자극성 시험에서 어떠한 임상적 증상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실수로 만졌을 경우에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며, 피부에 어떠한 자극도 없습니다.
동물을 통한 피부자극성 및 부식성 시험에서 어떠한 임상적 증상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살균 소독이 필요한 모든 곳에서 범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살균, 탈취, 바이러스 제거가 필요한 곳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노인요양기관의 경우 배드청소, 분변처리, 도구살균소독, 병실 살균 소독 및 악취 제거 등으로 활용도가 높으며,
식품 공장, 단체 급식, 식당의 경우 식재료, 조리도구, 주방기구 등의 살균 소독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차아염소산수는 다른 살균소독수에 비하여, 염소 가스로 인한 냄새 및 소독 부생물이 거의 생성되지 않으므로,
좁은 공간,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밀폐된 실내, 자동차내부, 좁은공간, 사무실, 등)
밀폐된 용기에 직사광선을 피하여 보관하시고, 실온의 조건에서 평균 12개월~18개월 입니다.
단, 사용 방법과 보관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수기 설치시와 거의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설치 방법은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15A 상수도 배관에 배관어댑터를 사용하여, 6~8파이 호스를 연결하고 기계로 상수도를 공급합니다.
타공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며, 상황에 따라 벽걸이 형식으로 설치할 경우 타공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살균소독수 제조사 한국코스믹라운드㈜로 연락하시어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한국코스믹라운드㈜ 대표번호>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 124, SKN 테크노파크 비즈동 B116호
☎ : 02-2202-1882
전해조와 전해질이 있습니다.
전해조의 경우 1,500~2,000시간 사용 후 교환을 권장합니다.
전기분해에 사용되는 식품첨가물인 전해질도 교체가 필요하며, 전해질은 2L 한통기준 4~6톤의 차아염소산수가 생성이 됩니다.
캡을 열고 닫는 형식으로 되어 있어 간단히 교체가 가능합니다.
살균소독수 제조기 기계의 수명은 5년입니다.
그리고 전해조는 1,500~2,000시간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해질을 전기 분해하는 부품인 전해조는 전극이라고 하는 부품에 전기가 인가되어 전기 분해를 하는 것으로,
전기가 계속해서 인가되면 코팅이 벗겨지는 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전해조의 수명이 존재합니다.
주의할점으로는 제조기 기계 사용전 장비 및 수전의 누수를 여부를 확인 하시고 사용하셔야 하며, 살균수를 사용하시기 전에 동봉된 측정
페이퍼를 통하여 정상물성(pH 및 유효염소농도)을 확인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무상 보증 기간은 1년입니다. (단, 무상 기간내에도 소모품은 유상으로 교체될 수 있습니다.)
불스원서비스 주식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사이트의 일체의 정보, 콘텐츠 및 UI등을 상업적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Copyright ⓒ 불스원서비스 주식회사 All rights reserved.